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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: 사진 과 작품(写真 作品)


글쓴이: 呉世安 * http://blog.naver.com/ohrola5796

등록일: 2017-05-30 07:08
조회수: 225 / 추천수: 5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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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 과 작품 그리고 대작 에는 구분 도 정답 도 없다
오로지 카메라 를 들고 나서는 모든 사진인 들에게 는 모두 작품 이요 대작 인것이다.
그것은 나름 대로 피사체 를 보고 감명 을 받았거나 감동 을 받아서 촬영 했기 때문 이다.
사진 이다 작품 이다.대작 의 평가 는 항상 제 3 자 가 결정 지어 주는 것이다.
그런대 작품 의 심사 위원이나 일반 감상자 들의 취향 에 따라 평가 기준 과 결과 는 엄청 차이를 보이는 것이다.
쌀롱 사진을 선호 하는 사진인.풍경화 를 선호 하는 사진인.포트레이트.접사.각기 다른 취향 과 성향 을 갖고 있어
그들 이 접하고 평가 하는 기준 이 다르기 때문 에서 다.평가 의 결과 는 흔히 말해서 재수 가 좋아야 하고 행운 이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.
각지역 이 단체 에 모집 하는 작품 에는 나름 대로 특성 을 갖고 있어 이 기준 을 파악 하고 맞춰줄 필요 가 있는 것이다.
그러다 보니 촬영 대상 의 범위 는 그만큼 축소 되는 것이다.남양주 시 사협 모양 응모 대상 이 "꽃"사진 이라면 촬영 목적 을 정해 놓고
열심 히 촬영 하면 되는 것이다.누구나 사진 이 좋아서 처음 으로 카메라 를 구입 하고 나서 아무 지식 과 기능 을 파악 하지 않고
무작정 촬영 하면 이를 두고 흔히들 "사진"이라고 하는 것이다.사진 촬영 의 목적 과 카메라 기능 을 어느정도 파악해서 특정 피사체 를
바라보고 생각 해서 촬영 하면 사진작가 라고 칭 하고 "작품" 이라고 불러주게 되는 것이다.
작품 을 촬영 하는 조건 에는 여러 가지 가 있다.우선 은 예술 에 대한 기본 감성 을 갖고 있어야 하고 다음 은 아주 우수한 기능 을 갖은
디지탈 카메라 의 기능 과 작동 을 완전히 파악 해야 된다는 것이다.필림 수동 카메라 와 달리 디지탈 카메라 는 상상 을 초월하는 무수하고
우수한 기능 을 수도 없이 갖추고 있어 누구나 카메라 를 구입하고 나서 몇년간 을 이를 숙지 하고 파악 하는 대 시간 을 소비 할수가 있다.
이를 완전히 파악 하고 수행 할수 있어지면 다음 은 피사체 를 접하는 방법 에서 부터 피사체 의 특성.기후.촬영 시간대.를 파악 하고 숙지 해야 되는 것이다.
일반 사진인 들은 남들이 촬영 했던 흔히 말해서 국민적 명소 를 방문 해서 선배들 의 화각 을 모방 하는 일이 대부분 이다.이를 두고 필자는
처음 으로 사진 을 배우기 위한 필수 교과서 라고 칭 한다.즉 낭만 갤러리 에서 감상 하고 위치 와 장소 를 알아내 그자리 를 방문 해서 선배 들이
촬영 했던 그대로 를 재연 해 보는 것이다.이렇게라도 해서 어느 정도 작품 이 뭔지 카메라 에 기능 이 뭔지 숙지 하게 되면 자기 만의 피사체 를
찾아 나서야 하는 것이다.그리고 자신 이 생각 하는 피사체 를 발견 했다고 해서 아무 생각 없이 카메라 를 꺼내서 촬영 에 돌입 하기 에 앞서
1)빛-방향
2)색-피사체 색갈 의 대비
3)선-피사체 가 갖고 있는 선의 구성 파악
4)배경-빛.색.선 으로 갖춰진 피사체 의 배경
을 고려 해서 여러 방향 에서 관찰 하고 화각 을 잡아 촬영 한후 노출 과 핀트.후레이밍 을 확인 한후 가감 해서 재차 수도 없이 촬영 해야 하는 것이다.
노출 은 육안 으로 확인 하지 말고 카메라 모니터 상 의 히스토그램 으로 확인 하는 습관 을 길러야 한다.이 는 사람 시력 에 따라.환경 의 밝기 에 따라
노출 에 결과 는 엄청 차이가 나기 때문 에서다.히스토그램 의 그래프 가 왼쪽 으로 치우치면 노출 부족.오른쪽 으로 치우치면 노출 과다.되도록 이면 중앙
위치 에 놓이도록 촬영 타임 과 조리개 를 조정 시켜야 된다.타임 이나 조리개 다이얼 을 오른쪽 으로 돌리면 부족하게 왼쪽 으로 돌리면 과다 하게 해주는
역할 을 한다.그러나 조리개 수치 는 사진 의 심도 를 좌우 하므로 신경 써야 하는 기능 이다.조리개 를 오른쪽 으로 돌려서 조이면 피사계 심도 가 깊고
왼쪽 으로 돌려 낮추면 피사계 심도 가 낮아 인물 사진 이 많이 활용 되는 기능 이다.
맘 에 드는 피사체 를 촬영 하고 나서 위 조건 에 맞지 않거 나 기후 가 받쳐주지 않으면 몇번 이고 재차 방문 해서 이 조건 이 되는 순간 까지
몇 시간 이고 기다리는 지혜도 필요 한것이다.
이렇게 해서 완성 시킨 작품 도 귀가 후에 컴퓨터 에 저장 한후 재검토 해보면 어딘가 부족 한 부분 을 발견 하게 될것이다.
이 때 보정 해주는 과정 이 약간 의 트리밍 과 색 조색 인 것이다.
결과 는 현지 의 모습 보다 더욱 돋 보이는 작품 즉 대작 을 탄생 시키게 되는 것이다.
작품 에 규모 가 크다고 해서 촬영 대상 이 크다고 해서 대작 이 되는것은 아니다.
풍경 이든 접사 든 위 1-4 기준 에 맞춰 촬영 하고 카메라 의 온갖 기능 을 최대한 으로 구사 해서 담으면 제 3 자 감상인 들이 평하는 대작 을
촬영 하게 되는 것이다.

     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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